• facebook
  • twitter
  • blog
  • youtube
창체부, 빛나는 사람들을 더 빛나게 하다

대학생 교육기부단 윤징(국민대 교육학과 3학년)

31697f83a3bebfcafb7e4dba575c1f5a_1510727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대학생교육기부단(이하 대교단), 창의체험사업부(이하 창체부)입니다. 대교단은 올바른 교육기부 문화조성과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 다양한 활동을 시도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창의체험사업부는 그 중 중앙사무국(집행부) 아래 속해 있는 부서입니다. 현재 2명의 부장님과 9명의 팀원, 총 아름다운 11명의 부원들이 운영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창의체험사업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창체부는 교육기부자들을 위한 연수자료를 만드는 부서입니다.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교육기부의 봉사가 더 창의적이고,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이러한 저희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저희 꽃다운 창의체험사업부의 주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쏙쏙캠프, 알락달락, 함성소리의 프로그램, 매뉴얼 북 등 대학생 교육기부 참가자들의 최종보고서를 비교 및 분석하여 최상의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프로그램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하여 프로그램 북을 개발합니다. 또한 대학생 교육기부자들이 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교육기부를 위한 연수와 대학생 교육기부 문화 확산을 목표로 카드뉴스 형태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대학생 교육기부단 웹진에 상세한 설명과 함께 게시합니다. 아울러 함성소리, 알락달락, 쏙쏙캠프 등 교육기부 프로그램 사전연수회 및 성과발표회에서 기존에 만든 연수자료를 활용하여 오프라인 강연형태로 연수를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31697f83a3bebfcafb7e4dba575c1f5a_1510727 

  

창의체험사업부를 비롯한 대교단 중앙사무국 단원들은 직접 교육기부에 참여하기보다 교육기부자들을 지원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창체부 부원들 모두 직접 교육기부 활동을 해보고 이렇게 가치 있는 활동을 도와주는 일도 굉장히 의미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 창체부에 들어왔다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부서들 중에서도 창의체험사업부에 들어온 것은 첫째, 많은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활동에 대한 정보를 알려줄 수 있는 연수자료와 카드뉴스를 제작하는 일을 하고 싶어서, 둘째, 글을 쓰고 카드뉴스를 만드는 나의 재능이 올바른 교육기부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셋째, 직접 교육봉사를 해볼 기회는 많지만 이러한 전국적인 큰 활동에 참여하고, 그 사람들을 돕고 지원하고 기획해보는 특색 있는 일을 해보고 싶어서 창의체험사업부에 들어왔다고 말합니다.

 

직접 학생들을 만나 교육기부활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현장에서 교육기부를 하는 빛나는 사람들을 돕고 지원해주는 일도 그것만큼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일이라고 창체부는 믿고 있습니다. 더 나은 교육기부를 위해서 매주 월요일 저녁이면 지친 몸을 이끌고 피곤해도, 힘들어도 더 나은 교육기부를 위한 회의만큼은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빛나는 것을 더 빛날 수 있도록 돕는 창체부의 활약을 앞으로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31697f83a3bebfcafb7e4dba575c1f5a_151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