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 웹진 에듀드림
독자참여
독자참여

본문

[교육기부 뉴스] 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기부 우수기관 신규 인증서 수여식’ 개최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난 9월 17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교육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2015 교육기부 우수기관(동아리) 신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기업 등 교육기부 참여 기관들에 대한 사회적인 격려를 통해 참여의식을 고취하고, 다양한 교육기부 체험 활동 발굴을 적극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승환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조은기 SK에너지주식회사 상무, 권명옥 국군간호사관학교 대령 등 기업, 협단체, 대학, 공공기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총 55개 기관(44개 기관 및 11개 동아리)이 인증을 받았다.

김승환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증서를 받는 기관들은 전국 교육 현장에서 모범적인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교육기부 문화가 뿌리내리는 데 크게 기여한 곳"며 "열정과 수고에 감사드리며, 학교 현장에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전했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신규 인증서 수여식’

수여식은 ▲경과보고 ▲활동수기 노하우 공유 ▲교육기부사업 소개 ▲인증서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활동수기 노하우 공유를 위해 나선 조운기 SK에너지 상무는 "지속가능한 행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라고 생각했다"며 "미취학 아이들을 위한 12편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보급했고, 에너지 공단과 다양한 체험교육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제주도에서 유소년 축구 동아리가 활성화돼있는 것에 착안해 스포츠 클리닉 등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들과 함께 유소년을 위한 스포츠 교육활동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진아 하트하트재단 사무국장은 "발달장애를 가진 예술 강사가 직접 들려주는 생생한 연주가 학생들의 인식을 바꾸고 있다"며 "발달장애 친구에 대한 사회적 접촉의도, 일탈된 행위에 대한 반응, 실제적 접촉 등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수여식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15 교육기부&방과후학교 박람회에서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꿈과 끼가 넘치는 교육기부 어드벤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됐으며, 교육기부기관, 방과후학교 대상 수상학교 등 225개 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진로체험·공연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