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 웹진 에듀드림
독자참여
독자참여

본문

[교육기부 뉴스] “직접 체험하는 교육기부, 아이들이 좋아해”-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서 ‘상반기 대학생 교육기부 성과발표회’ 진행

올해 상반기 대학생들이 펼쳐온 교육기부에 대한 성과 발표회가 진행됐다. 대학생들은 본인들이 진행한 교육기부 활동의 노하우, 개선점 등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며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김승환)은 지난 17~20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2015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의 '드림컨퍼런스'의 일환으로 '2015년 상반기 대학생 교육기부 성과발표회'를 지난 18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김윤정 한국과학창의재단 창조경제인재단장은 "대학생 교육기부 사업은 창의재단에서 서포트를 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대학생 여러분들이 열심히 활동하고 지원해 준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상반기 활동을 평했다.

또한, 이날 성과발표회에서는 우수동아리 시상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N.B.S(함성소리) △둥지(알락달락) △하뉴(쏙쏙캠프) △아트플레이(돌봄교실) 등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방학 중 창의적 체험활동 캠프 '쏙쏙캠프'에 참여해 최우수상에 선정된 '하뉴'팀 최이슬 팀장은 "자리에 가만히 있는 활동보다는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하는 프로그램을 아이들이 많이 좋아했다"며 "많은 시간을 할애해 회의를 진행하고 활동을 끝내고 나서는 활동집 책자도 만들었다"고 좋은 성과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상반기 대학생 교육기부 성과발표회’

역시 최우수상을 받은 아트플레이는 돌봄교실 파트를 담당하며 비누만들기, 구슬 꿰기, 염색하기 등 아이들의 창의성을 자극시키는 다양한 활동을 주로 진행했다.

아트플레이 랑성희 팀장은 "아이들과의 소통을 중시하고 활동이 끝난 후에는 활동 결과를 학교에 전시하는 등 아이들뿐만 아니라 교장, 교감, 학부모 등 더 많은 사람과 결과를 공유하고자 했다"며 성공적인 활동 내역을 자랑했다.

‘상반기 대학생 교육기부 성과발표회’

교육기부 활동에 있어서의 아쉬움도 공유했다.

아트플레이의 랑 팀장은 "돌봄교실 파트를 담당하다 보니 방과후에 보통 활동을 많이 하게 돼 수업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힘들었다"고 상반기 활동 상의 아쉬움을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