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 웹진 에듀드림
독자참여
독자참여

본문

[교육기부뉴스] '10월 테마가 있는 대학생•청년 교육기부 포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난달 25일 서울시 삼성동 재단 건물에서 '10월 테마가 있는 대학생•청년 교육기부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교육기부 참여 대학생 및 교육기부에 관심있는 일반 대학생 등 관계자 86명이 참석했다. 또한 최성호 월드비전 홍보팀장이 '세계시민의 꿈과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최 팀장은 "세계시민교육에서 중요한 것은 나의 안락함이 누군가가 희생한 결과라는 사실을 알고 '지위'가 아닌 '역할'을 꿈꾸는 것"이라며 "자원봉사활동이 세계시민교육의 가장 강력한 실천덕목"이라고 강조했다.

지난달 25일 서울시 삼성동 재단 건물에서 '10월 테마가 있는 대학생•청년 교육기부 포럼'에서 우수동아리 7팀이 '글로벌, 문화, 인문학'을 주제로 한 교육기부 동아리 활동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교육기부 우수동아리 7팀이 '글로벌, 문화, 인문학'을 주제로 한 교육기부 동아리 활동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우수사례를 발표한 동아리는  ▲꿈주봉(자유학기제)  ▲크레센도(쏙쏙캠프)  ▲the beat(자유학기제)  ▲see @ star(함성소리)  ▲갱맥이(돌봄교실)  ▲UNAI-ASPIRE(쏙쏙캠프)  ▲꽃봉오리(함성소리) 등 7개 팀이다.

이번 포럼은 글로벌, 문화, 인문학 관련 교육기부를 실천한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대학생 및 일반인 들이 자연스럽게 교육기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됐다. 강연자의 교육기부 사례, 영상을 통한 교육기부 교수법도 들을 수 있는 자리였다.

TOP